본문 바로가기

Daily 이모저모

가을 대하시즌, 방신전통시장 형제수산

728x90
반응형

우리가 흔히, 시즌별로 흥하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가을에는 꽃게와 대하가 최고의 시즌을 보내는 계절이죠..

 

저는 강서수협을 방문해서 자주 생선회를 구매하기도 하고 각종 어패류를 구매하긴 합니다.

하지만 항상 수협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상황과 종류에 따라 가격의 체감 차이는 분명히 있을 수 있습니다.

 

올 가을은, 꽃게가 엄청나게 많이 잡혀서 풍부한 꽃게 시즌을 보낼 수 있을 거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역시, 항상 대형마트가 장을 보기 편한 것도 무조건 저렴한 것도 아니기도 하고,

상황과 종류에 따라 분명히 각기 장점이 존재합니다.

저는 재래시장을 종종 아이들과 산책 겸 방문해서 조금씩 장을 봐오곤 합니다.

 

아쉽게도 종종 아이들이 치킨을 얘기하면 자주 들려서 구매해오던 방신시장 건달치킨집이 영업을 정리하신 거 같아 아쉽더라고요.

 

그래도 아직 재래시장엔 자주 방문하는 매장들이 많으니까 괜찮아요!!

오늘은 대하 시즌을 가볍게 워밍 하기 위해 재래시장을 방문했습니다.

방문한 매장은 방신전통시장 형제수산이라는 매장이었어요..

 

평소 배달로 자주 시키는 과일집 근방이라 큰 이유를 두지 않고 방문했습니다..^^

 

꽃게 좀 넉넉하게 사다가, 양념게장 하고 꽃게탕 한번 준비해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으나....

아무래도 이거는 사 오면 가급적 바로 손질해서 해야 될 것 같아서 조금 일정과 마음을 잘 먹고 준비해야겠습니다.

 

 

이번에는 대하 조금 하고, 흰다리새우 하고 섞어서 넉넉하게 준비했어요!!!

 

사실 저는 찐 새우를 좋아하긴 하는데, 아무래도 대하 시즌에 대표 메뉴는 소금구이니까.....

그리고 어차피 다음에 한 2~3만 원 치 또 사다 해 먹을 거니까, 굵은소금을 넉넉하게 준비합니다.

 

그리고 중불 약불 쎈불 상관없이 불을 올려주면 적당히 새우 색이 변하기 시작하면서 익기 시작하는데요!!!

 

사실 이런 대하구이는 포구같은데 가서 바다바람 느끼면서 먹어야 조금더 맛있긴한데!!^^

집에서 이렇게 준비하면 경제적으로도 절감도되고, 또 우리동네 주변 재래시장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거 같아서..

 

이렇게 직접 조리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지금 대하 완전 철이거든요~~~~~

꼭 재래시장이 아니어도 되고, 꼭 특정 상점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대하철이 지금이라는건 변하지 않는 사실이니 이때가 지나면 또 한참을 기다려야 하잖아요~~~~ㅎㅎㅎ

한번 새우 좋아하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가까운 시장으로 나가보세요..

반응형